ⓒCGV
ⓒCGV

- ‘Restart, 명씨네’ 기획전 진행...명작 22편 특별 상영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CGV가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운영을 향후 2년간 지속한다는 소식과 함께 ‘Restart, 명씨네’ 기획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Restart, 명씨네' 기획전을 진행한다.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특히 인기가 높았던 작품인 ‘가버나움’,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 ‘나, 다니엘 블레이크’, ‘내 사랑’, ‘드라이브 마이 카’, ‘라라랜드’, ‘문라이트’, ‘지구 최후의 밤’, ‘캐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프렌치 디스패치’를 다시 볼 수 있다. 김기영 감독의 ‘화녀’를 다시 상영하고, 확장판으로 만날 수 있는 ‘박쥐’와 ‘아가씨’ 그리고 ‘헤어질 결심’까지 박찬욱 감독의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싸이코’와 짐 자무쉬 감독의 ‘천국보다 낯선’,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펄프 픽션’ 그리고 왕가위 감독의 ‘중경삼림’, ‘화양연화’를 볼 수 있다. ‘명씨네’ 만의 특별 기획전 '명-씨네 명작전'에서 만났던 ‘호수의 이방인’과 ‘휴먼 보이스’까지 상영돼 총 22편의 작품을 기획전에서 선보인다. 티켓가는 1만원이다.

공식 개봉 전 ‘명씨네’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작품 4편도 준비했다. 바이킹의 전설을 21세기 스크린으로 옮겨온 ‘노스맨’과 한 남자의 일탈이 불러온 미스터리를 그린 ‘썬다운’이 8월 31일 개봉 전에 프리미어 상영된다. 

프랑스와 오종 감독과 소피 마르소가 선보이는 ‘다 잘된 거야’와 루이 암스트롱, 마할리아 잭슨 등 재즈 스타들이 총출동한 1958년에 열린 뉴포트재즈페스티벌 실황을 담은 다큐멘터리 ‘한여름밤의 재즈’도 관객들과 처음 만난다. 

CGV는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기획전 기간 동안 당일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티스트 배지 및 마그넷 등 아트하우스 Club 특별 굿즈는 물론 프로그래머의 개인 소장 굿즈까지 선물로 마련했다. 

오는 28일에는 예술 영화 배급사 등이 참여해 다양한 영화들의 굿즈를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이 열려 ‘명씨네’와 아트하우스의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Restart, 명씨네' 기획전과 프리미어 상영작 예매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상영 내용은 CGV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15년 CGV명동역을 리뉴얼해 처음 선보인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운영상 어려움을 겪어 올해 8월 영업 종료까지 논의됐다. 그러나 영화 산업의 발전과 영업 종료 소식을  아쉬워하는 관객 의견을 적극 반영, 임대인과의 협의를 거쳐 향후 2년간 운영을 지속하게 됐다. 이에 따라 CGV는 오는 9월 1일부터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를 아트하우스 2개관, 일반관 3개관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여광진 CGV 편성팀장은 “관객들에게 ’명씨네’로 불리며 사랑받고 있는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의 새로운 시작을 다양한 사은 행사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명씨네'에서는 예술·독립 영화를 사랑하는 아트하우스 관객들과 상업 영화를 즐겨 보는 관객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영화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