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한 신동아건설 주택브랜드 '파밀리에'. ⓒ신동아건설
▲새단장한 신동아건설 주택브랜드 '파밀리에'. ⓒ신동아건설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신동아건설은 자사 주택 브랜드 '파밀리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리뉴얼했다고 3일 밝혔다.

신동아건설 관계자는 "브랜드 정체성 재정립과 주택시장 내 수주경쟁력 확보를 위해 브랜드 디자인을 리뉴얼했다"며 "브랜드의 심볼, 워드마크, 컬러를 모두 변경하고 변화한 가족의 의미를 재해석해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재정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BI 리뉴얼 작업은 외주로 진행했다"며 "리뉴얼 착수부터 완료까지는 약 8개월이 걸렸다"고 했다

새로 정립한 파밀리에 브랜드 슬로건은 ‘Refined Serenity(섬세히 다듬어진 편안함)’로, 기존의 ‘가족의 참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가족문화공간’에서 ‘가족의 평온한 시간을 섬세히 담아내는 품격있는 공간’으로 그 의미를 확장했다.

브랜드 심볼을 생략하는 다른 주택브랜드와 다르게 심볼도 새로 개발했다. 심볼 디자인은 건축물의 가장 안정적인 형태인 아치(Arch)와 FAMILIE의 약어인 ‘FAM’을 모티브로 형상화했으며 파밀리에 아파트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 견고함을 통해 ‘가족의 일상이 가치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냈다.

신동아건설은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 타운하우스 등 모든 주거상품에 파밀리에 브랜드를 통합 적용할 방침이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고객경험 극대화를 위한 브랜드 상품 발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새 브랜드는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신진주역세권 타운하우스 등 올해 분양예정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기 착공한 현장에 대해서도 적용방안을 검토 중이다.

신동아건설 관계자는 “전통적 가족의 의미가 점점 약화되고 새로운 가족의 형태와 그 의미가 다양해짐에 따라, ‘가족’을 핵심 키워드로 삼는 파밀리에의 브랜드 소구점을 재정립하는 것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이라며 “고객들이 실제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주거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