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30회차 분량 무료 공개 나서기도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30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최종화를 단독 공개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웹툰은 카카오엔터 노블코믹스 시스템을 통해 2018년 3월 선보인 웹툰이다. 2016년 추공 작가가 쓴 동명 웹소설을 기반으로 만들었는데, 헌터들 사이에 최약체로 불리던 E급 헌터 성진우가 롤플레잉 게임처럼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지난 10월까지 웹툰·웹소설을 합쳐 기록한 나혼렙의 글로벌 누적 조회 수는 142억회에 달한다.

웹툰 나혼렙은 세계 1위 만화앱인 일본 픽코마에서 ‘2019 올해의 웹툰’과 ‘2020 픽코마 어워드’에 2년 연속 선정됐고,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체육부 장관상까지 선정됐다.

독일과 브라질에서는 단행본 출시 첫 주 아마존 만화책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고, 지난 1월 미국 온라인청원사이트에 올라온 나혼렙 애니메이션화 청원 참여자는 현재 21만명을 넘겼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나혼렙의 완결을 독자들과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슬로건은 ‘Legends Never Die’(전설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다.

내년 1월 5일까지 나혼렙 전편을 열람한 독자들을 추첨해 100명에게는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400명에게는 100클레이 코인을 지급한다. 클레이 코인은 카카오에서 만든 클레이튼 블록체인의 대표 암호화폐로, 대체불가토큰(NFT) 등 디지털 자산 거래 자산으로 활용되고 있다. 당첨 자격은 암호화폐 특성상 19세 이상 회원으로 한정된다.

내년 1월 5일까지 30회차 분량도 무료로 공개된다. 같은 달 6일에는 1억원 규모의 카카오페이지 캐시 지급 이벤트가 이어진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