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1일 창사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이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투명한 경영 성과 공개 및 소통 강화를 위한 것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 계획 등을 다루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중요성 평가를 실시하고 '지속가능한 공급망 선정 및 평가', '제품 책임 및 안전성 강화', '환경관리 강화'를 핵심 이슈로 선정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공급망 선정 및 평가 분야에서는 국제 표준 인증(ISO)을 획득한 의약품 위탁생산(CMO) 업체를 선정하며, 글로벌 수준의 연구개발 플랫폼 및 품질 경영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제품 책임 및 안전성을 강화했다.

환경 관리 차원에서는 사업장과 연구 시설에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전기 기계설비를 활용하고 있으며, 친환경 패키지 도입 등 제품 친환경 측면에서도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인권 보호, 사회 공헌, 윤리·준법 경영 등에 대한 내용도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으며, ESG 전담 조직 신설을 통해 회사의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영 활동에 반영할 계획이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경쟁력 있는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개발해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는 것은 물론, 이해관계자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총 10종의 바이오시밀러 제품 및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SB2,SB4,SB5,SB17) 및 항암제(SB3,SB8), 안과(SB11,SB15)·혈액(SB12)·내분기계(SB16)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