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기준 충족
- 제품 1개 당 유산균 1억 마리 함유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제과가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빙과류에서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첫 사례다.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능성 표시 기준을 충족하고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로 작년 12월 말 실시됐다.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는 장건강과 면역력 저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건강기능 소재인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를 사용한 제품이다. 제품 1개(160ml)에 성인 일일 권장섭취량에 해당하는 유산균 1억 CFU(colony forming unit, 미생물 집락수)가 함유돼 있다.
소비자에게 익숙한 요거트 맛의 이 제품은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했다. 롯데제과의 건강 지향 프로젝트 ‘비욘드 스위트’의 일환이다.
‘비욘드스위트’는 ‘맛에 건강을 더하다’라는 가치로 제품의 맛과 건강을 동시에 담는다는 건강 지향 프로젝트다. ‘비욘드스위트’ 제품으로 지난 5월 ‘목캔디 프로폴리스 허브진저’와 ‘드림카카오 56 비타민 E’를 출시한 바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향후 ‘비욘드스위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기능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 롯데제과의 건강 지향 프로젝트에 대한 인지도를 점차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SR유통] 롯데제과, 무설탕 ‘ZERO’ 프로젝트 실시
- [SR유통] 롯데제과 헬스원, 모델로 배우 유연석 발탁
- [SR유통] 롯데제과, 한솔제지와 친환경 패키징 개발 업무협약 체결
- [SR유통] 롯데제과, 새우라이스칩 ‘쌀로새 진짜새우’ 출시
- [SR유통] 롯데 초코파이 ‘신규 TV광고’ 론칭…인도 15개 채널 방영
- [SR유통] 롯데제과 나뚜루, 비건 ‘초콜릿 아몬드바’ 아이스크림 출시
- [SR유통] 롯데제과, 상생 빼빼로 2탄 ‘제주감귤 빼빼로’ 출시
- [SR유통] 롯데제과, 빼빼로 굿즈 제작하고 온라인 이벤트 전개
- [SR유통] 롯데제과, 글로벌 빼빼로데이 마케팅 박차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