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7.4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자동차
[SR자동차] 현대차, 에어프로덕츠와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 나서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9.10 14:33:07
  • 댓글 0
▲유원하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김교영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대표(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등 현대자동차와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주요 관계자들이 지난 9일 에어프로덕츠 코라이 서울 강남구 사옥에서 '수소상용차 보급확대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현대자동차

- 에어프로덕츠, 모든 가스운반 차량 수소차로 전환

현대차수소트럭 개발·공급  사후관리 지원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현대자동차가 수소트럭 개발·공급을 통해 국내 수소 경제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현대차는 산업용 가스 제조 및 판매 회사인 에어프로덕츠 코리아와 지난 9일 에어프로덕츠 서울 강남구 사옥에서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사는 국내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를 목표로 현대차의 수소트럭 차종별 출시 일정과 연계해 에어프로덕츠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산업용 가스 운반 차량 전량을 수소 기반 차량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또한 수소 특장 차량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현대차는 수소트럭 개발·공급 및 사후관리 지원, 원유·액체 수송 트럭 탱크로리 등 산업용 가스 운반 특장차 개발을 담당한다.

에어프로덕츠는 국내에서 운영 중인 가스 운반 차량 전량을 수소차로 전환한다. 또한 액화수소충전소 공급망 구축 검토를 통해 수소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에어프로덕츠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겠다”며 “특히 수소트럭 개발·공급을 통해 국내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