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체 1,196가구 중 526가구 일반분양…전용면적 59·74㎡ 구성
- 8월 27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SK에코플랜트가 대구 달서구 와룡로15길 86 일원에 ‘달서 SK뷰(달서 SK VIEW)’를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백조타운 재건축으로 들어서는 달서 SK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9개동, 전용면적 59㎡~102㎡, 총 1,196가구 규모다. 이중 52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가구는 주택형별로 전용면적 ▲59㎡A 354가구 ▲59㎡B 133가구 ▲74㎡ 39가구 등 구성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9월 ▲6일 특별공급 ▲7일 1순위(당해) ▲8일 1순위(기타) ▲9일 2순위 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15일이다. 또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당첨자 서류접수 기간를 진행하며 계약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739만원이다.
분양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달서 SK뷰 세대 유니트(59㎡·74㎡) VR(가상현실)을 확인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입지 및 세대 유니트 소개영상을 볼 수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 예약은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단지 인근 교육여건으로는 남쪽에 대구덕인초가 인접해 있으며 북쪽으로는 도보 10분 거리 내 장동초·장기초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 ▲본리초 ▲새본리중 ▲대건중 ▲효성중 ▲대건고 등 다양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교통 인프라는 인근에 버스정류장을 통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고 대구2호선 용산역도 이용 가능하다. 남대구IC와 달구벌대로 차량진출입이 수월하며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서대구역이 올해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는 용산역 인근 홈플러스 성서점 이용이 편리하다. 또 ▲학산공원 ▲장기공원 ▲두류공원을 통해 녹지환경도 즐길 수 있다.
달서 SK뷰는 남향위주 특화설계로 채광 효율을 높였다. 단지 중앙에는 ▲비오토피아 정원 ▲그린 필드(잔디 광장) ▲해피팜 가든(소규모 텃밭) ▲인재의 숲(도서관 연계 쉼터)을 하나의 공원처럼 조성했다. 각 동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통해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SK뷰 클린에어 솔루션’을 적용해 지하주차장과 주민공동시설에 환기시설이 제공되고 각 세대는 공기질 센서를 통해 공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가 실시된다.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맘스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달서 SK뷰는 사명 변경 이후 진행되는 첫 분양 단지로 친환경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 [SR건설부동산] SK에코플랜트, ESG 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 [SR건설부동산] SK에코플랜트, 친환경 스타트업 모집 ‘메타버스 데모데이’ 개최
- [SR건설부동산] SK에코플랜트, ‘예산 조곡 그린컴플렉스’ 조성사업 추진
- [SR산업] SK E&S “2025년 기업가치 35조원 규모 세계 1위 수소기업 될 것”
- [SR건설부동산] SK에코플랜트, 플랜트 부문 분할 매각 추진…“환경사업 강화”
- [SR건설부동산] “사업 안정성 높아”…건설업계 컨소시엄 시공 활발
- [SR건설부동산] SK에코플랜트, 판교 SK뷰 테라스 9월 분양
- [SR건설부동산] SK에코플랜트 ‘노르웨이 고속국도 사업’ 우선협 선정…2.5조 규모
- [SR건설부동산] SK에코플랜트, 안전관리 앱 ‘안심, 안전에 진심’ 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