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CJ ENM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CJ온스타일(대표 허민호)은 이달 23일 오전 10시 25분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우비강'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755년 탄생된 우비강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향수로 마리앙뚜아네뜨·나폴레옹·빅토리아 여왕 등이 사용해 19세기 유럽 왕실에서 수없이 영국 왕실 인증 마크 '로열 워런트'를 받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날 판매되는 '꿸끄플레르 엑스트레드빠르펭'는 연간 생산량이 제한된 희귀 상품으로 소비자가 100만원대 한정판 향수다. 추가 생산 계획이 없어 소장 가치가 높은 한정판 '아이리스 로얄 블루라벨'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방송에서 최대 약 42%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후각적 체험이 중요한 향수 제품 특성상 고가 향수 TV 홈쇼핑 판매 방송 편성은 이례적이다.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색조 화장 대신 향으로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이 늘고 니치 향수 시장이 커지며 TV 홈쇼핑 편성이 가능해졌다는 분석이다.

뷰티업계 향수 열풍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백화점들도 니치 향수 매장을 넓히고 수입 브랜드 가짓수를 늘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5월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 90평(297㎡) 규모 니치 향수 존을 만들었다. 이는 기존 니치 향수 판매 매장 면적을 두 배나 키운 것이다. 

지난 12일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국내 프리미엄 향수 시장이 올해 5369억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국내 프리미엄 향수 시장은 2018년 5000억원을 돌파한 후 꾸준히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같은 트렌드에 힘입어 CJ온스타일은 인플루언서 라이브 커머스 '픽더셀'에서도 니치 향수를 적극 판매 중이다. 지난해 12월 쇼호스트 '임세영'과 '산타마리아노벨라'에 이어 5월에는 '불리1803' 향수 공구를 진행했다. 5월 21일에는 쇼호스트 '서혜진'과 '프라다' 향수 마켓을 진행하기도 있다. 픽더셀은 추후 노세일 니치 브랜드로 알려진 백화점 브랜드와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조연 CJ온스타일 e헬스뷰티 사업팀 팀장은 "니치 향수는 일반 향수와 다르게 역사가 깊고 독특한 향과 패키징 등으로 차별화돼 취향 쇼핑을 위한 상품으로 적합하다"며 "희귀하고 가치 있는 향수 상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