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t

-TV와 태블릿을 하나로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KT가 IPTV와 LTE 태블릿 기능을 동시에 갖춘 ‘올레 tv 탭’을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레 tv 탭은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A7에 KT의 IPTV 플랫폼을 탑재한 국내 최초의 유무선 컨버젼스 상품이다. 올레 tv 탭으로 KT의 프리미엄 와이파이(WiFi)를 통해 집안 어디서나 고화질로 실시간 TV 채널 시청이 가능하며, 이동 시에는 LTE 네트워크를 이용해 시즌·키즈랜드·홈스쿨 등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KT는 가족 간에 시청하고자 하는 콘텐츠가 달라 집 안에서도 나만의 TV가 따로 필요한 경우와 집안·밖에서 자유롭게 어린 자녀의 키즈 콘텐츠 시청을 돕는 학습 기기가 필요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올레 tv 탭을 개발했다.

올레 tv 탭은 10.4인치의 큰 화면과 돌비 Quad 스피커의 입체적인 음향 기술을 지원해 콘텐츠 감상에 생생함을 더해주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7,04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한번 충전 시 최대 5시간 30분 이용이 가능해 캠핑 등의 야외 활동 시에는 가족이 함께 보는 캠핑용 TV로 손색 없다.

올레 tv 탭 단말 가격은 35만 2,000원(부가세 포함)으로 기존 올레tv 고객은 복수 회선 할인을 받아 월 8,800원(tv 에센스 3년 결합 시)에 IPTV를 이 기기로 이용할 수 있다. KT의 ‘5G 슈퍼플랜 스페셜’ 또는 ‘LTE 프리미엄 ON’ 이상 이용하는 고객은 월 1만 1000원의 ‘데이터투게더Large’ 요금제를 무료로 제공 받는다. IPTV와 LTE 서비스를 각각 이용하기 원하는 경우 ‘올레 tv’나 KT의 스마트기기 전용 요금제 중 원하는 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올레 tv탭은 태블릿과 셋톱박스 일체형으로 가입 후 설치 기사 방문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셀프 개통’ 서비스를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개통 후에는 매번 별도의 로그인 없이 앱만 터치하면 TV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KT는 올레 tv 탭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3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거치대를 증정한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재질로 각도 조절이 가능해 집안 어디서나 편안한 콘텐츠 시청을 도와준다. 올레 tv 탭은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디지털기기 사용량이 증가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올레 tv 탭을 선보였다”며 “세컨드 TV, 태블릿 PC, 키즈 전용 앱 등 KT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기기로 모두 사용해 보는 특별한 경험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t
ⓒkt

이동통신 3사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채팅플러스’에 신규 기능을 탑재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한다.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는 RCS ‘채팅플러스’에 메시지 보내기 취소와 공감하기, 답장 등의 신규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채팅플러스에 도입된 ‘메시지 보내기 취소’ 기능은 메시지 발송 후 5분 이내에 메시지 내용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삭제하려는 메시지를 2초 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보내기 취소’를 선택하면 실행된다. 특히 수신인이 이미 읽은 메시지의 삭제도 가능하다. 상대방에게는 내용 대신 ‘보내기 취소된 메시지 입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된다.

‘메시지 보내기 취소’ 기능은 우선 삼성전자 갤럭시S21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이동통신 3사는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단말의 종류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특정 메시지에 대해 공감을 표시하거나 답장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공감’은 이모티콘으로 상대방의 메시지에 쉽고 재미있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답장’은 이미 지나간 메시지에 댓글을 달아 편하게 대화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공감’과 ‘답장’ 기능은 대화창을 2초간 누를 때 나오는 이모티콘 선택과 답장 메뉴를 눌러 각각 사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11을 사용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자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새로 선보인 ‘메시지 보내기 취소’ 기능 외에도 5MB 이하의 텍스트를 비롯해 사진이나 동영상 등도 추가 요금이나 데이터 차감 없이 주고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데이터 사용료 부담 없이 편리한 소통이 가능하다.

한편 올 4월말 기준 ‘채팅플러스’ 가입자는 이동통신 3사 합산 2,749만명이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69개 기종(삼성전자 54개, LG전자 15개)이다.

채팅플러스는 스마트폰에 기존 문자메시지 서비스(SMS/MMS)가 진화한 차세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 Rich Communication Services)다. 스마트폰에 앱 형태로 기본 탑재돼 있다. 고객들은 채팅플러스를 통해 ▲최대 100명 그룹대화 ▲최대 300MB 대용량 파일전송 ▲선물하기 ▲송금하기 ▲읽음 확인/보내기 취소/공감하기/답장하기 등의 기능을 별도 소프트웨어 추가 설치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