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러 건축의 이해' 책자 이미지 ⓒ한국철강협회
▲'모듈러 건축의 이해' 책자 이미지 ⓒ한국철강협회

- 23개 주제 16개 챕터 구성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 산하 모듈러건축위원회는 모듈러 건축의 전반적인 이론과 실무경험을 담은 모듈러 건축의 교과서‘모듈러 건축의 이해-모듈러 건축의 설계, 제작 및 시공가이드’를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모듈러 건축의 이해’는 총 23개 주제로 ▲모듈러 건축 제도 및 발주시스템 ▲국내 모듈러 건축 사업 모델과 개발 방향 등 모듈러 관련 제도 ▲모듈러 건축의 시공 ▲모듈러 건축의 단열, 차음, 내화 등 16개 챕터를 구성했다.

또한 ▲신기초등학교 사례, ▲평창 미디어레지던스 사례 등 우리나라 대표 모듈러 프로젝트 7개의 사례분석 챕터를 별도로 구성했다.
 
집필을 주도한 조봉호 아주대학교 교수는 “모듈러 산업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커지는 환경에 맞춰 미래 모듈러 건축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본 책자를 발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본 교재를 모듈러 건축 관련 전문가 양성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 회장인 김상균 포스코 전무는 발간사를 통해 “좋은 전문서적이 발간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집필진에 감사하다”는 뜻을 밝히고, “강구조센터 모듈러건축위원회가 모듈러 관련 제도개선부터 기술, 교육, 홍보 등의 많은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