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최근 늘어난 온라인 신선식품 배송으로 아이스팩 사용량이 급증했으며, 이 때 사용되는 아이스팩이 골치 아픈 환경문제로 손꼽히고 있다.

환경부에 따르면 “시중에서 유통되는 아이스팩의 80% 정도가 고흡수성수지(SPA)충전재로 만들어졌고 고흡수성수지와 물을 결합시켜 얼리면 일반 얼음보다 냉기 지속 효과가 높아지기에 이 같은 특성을 이용하는데 문제는 고흡수성수지는 미세 플라스틱의 일종으로 자연 분해가 안되고 소각·매립도 어려우므로 고흡수성수지 충진재로 만든 아이스팩의 재사용을 활성화하고, 충진재를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는 등 아이스팩 사용을 줄이기 위한 대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약국 쇼핑몰 별이네 건강스토어 관계자는 “온도에 민감한 고함량 유산균을 냉장배송 할 때도 친환경 냉매제 사용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젤 아이스팩 사용을 줄여보고자 여러가지 냉매제를 테스트한 결과 ‘생수’를 얼려 사용하는 것이 냉기 지속에 가장 효과적이었으며 분리수거도 간단하다고 판단하여 앞으로 엘포비키즈, 엘포비 플로라 등 고함량 유산균 등 냉장배송을 할 때 생수를 얼려 진행하겠다”며 환경 보호에 적극적인 모습을 드러냈다.

별이네 건강스토어의 냉장배송 제품에는 고함량 어린이 유산균 엘포비키즈와 성인용 고함량 유산균 엘포비 플로라, 드시모네, 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등이 있는데 관계자에 따르면 “친환경 얼음물 배송은 엘포비키즈와 엘포비 플로라를 시작으로 점차 범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별이네 건강스토어에서는 얼음물 배송 외 엘포비키즈와 킨더밸런스의 섭취 후 불만족 시 100% 무료 반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엘포비키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고함량 어린이 유산균으로 장 건강과 동시에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엄마들 사이에서 이미 소문난 키즈 영양제이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담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별약사네’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