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6.30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경제&라이프] LG사이니지, 故 김환기 화백 작품 생생하게 담았다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1.01.18 10:23:09
  • 댓글 0
▲LG전자가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는 故 김환기 화백 작품 미디어 전시에 LED 사이니지, 올레드 TV 등을 설치했다. ⓒLG전자

- 미디어 전시회에 LED 사이니지, LG 올레드 TV 등 설치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LG 사이니지의 혁신 기술을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6층 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는 고(故) 김환기 화백 작품 미디어 전시 ‘UNIVERSE_WHANKI 1-Ⅰ-21’에 LG LED 사이니지, LG 올레드 TV 등을 설치했다.

관람객들은 LG LED 사이니지와 LG 올레드 TV의 생생한 화질로 김환기 화백의 작품과 그의 작품 세계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단순히 작품을 감상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첨단 기술을 통해 관람객들이 작가의 삶과 작품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전시 컨셉으로 구성됐다.

LG전자는 전시장 안쪽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LAPE)를 가로·세로 2.1미터 크기로 구현했다. 이 제품은 ▲독자 개발 화질 알고리즘 ▲16비트 컬러 프로세싱 ▲3,840헤르츠(Hz) 주사율 등을 적용해 화질이 뛰어나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를 포함한 프리미엄 TV 10여 대도 공급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 표현, 완벽에 가까운 시야각 등으로 예술 작품을 표현하기에 제격이다.

김환기 작가는 특유의 세밀한 표현을 통해 ‘환기블루’로 대표되는 푸른 색감의 깊이를 작품에 담아낸 것으로 유명하다. LG 올레드 TV는 김환기 작가의 대표작 ‘우주’의 다채롭고 깊은 색감은 물론이고 작품 속 오묘하게 빛나는 미세한 별들을 생생하게 나타내준다.

또 LG전자는 롯데월드타워 야외 공간에 실외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GSCD)를 이어 붙여 가로·세로·높이 6미터 크기 ‘미디어큐브’도 구현했다.

이 제품은 연결 부위의 간격을 줄이는 ‘90° 코너 설계’를 적용, 사용자가 제품을 직각으로 연결해 설치하는 경우 모서리 부분의 화면 이질감이 덜하다. 사이니지를 건물 모서리에 둘러 설치할 때 특히 유용하다.

최대 밝기는 5,000니트(nit, cd/㎡), 초당 화면 출력 횟수를 나타내는 화면 재생율은 3,840헤르츠(Hz)에 달해 밝은 야외에서도 콘텐츠를 매끄럽고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IP65 규격에 해당하는 방진·방수 기능도 갖췄다.

배석형 LG전자 BS마케팅실장은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LG 사이니지의 혁신 기술력을 알리기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공정운영] LG전자 "사외벤처 분사 통해 신사업 추진 '속도'" icon[CES 2021] LG전자, 혁신상 24개 등 총 139개 수상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올레드 갤러리 TV 앞세워 프리미엄 마케팅 강화한다 icon[CES 2021] LG 올레드 TV, 7년 연속 ‘CES 최고 TV’ 등극 icon[SR경제&라이프] LG CNS, 블로그 방문자 1,000만명 돌파 icon[SR경제&라이프] LG 휘센 가정용·상업용 에어컨, 업계 최초 로하스 인증 획득 icon[SR포커스] “올해는 다르다”…LG전자, 전장사업 전망 icon[SR경제&라이프] 신한은행, '더 쉬운 ISA' 가입 이벤트 진행 icon[SR공정운영] SK이노, “LG 특허 무효가능성, 정확히 답해야” icon[SR사회공헌] LG전자 상생협력펀드, 올해부터 3차 협력사까지 확대 icon[SR경제&라이프] LG 프라엘 메디헤어, TV광고 ‘온에어’ icon[SR통신IT] 라온피플, 카카오VX 골프 센서 공급재개 icon[SR통신IT] LG전자, 창원사업장 2023년까지 친환경 스마트팩토리 구축 icon권봉석 LG전자 사장, “스마트폰사업, 냉철하게 판단해 최선의 선택 할 것” icon[SR포커스] LG전자, 스마트폰 철수?…“모든 가능성 열어둬”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국내 2호점 연다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LG트윈타워에 ‘바리스타봇’ 도입 icon[SR경제&라이프] LG 클로이 살균봇, ‘Best of CES’ 행사서 시연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주방 新가전 3종, 인기 몰이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