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대표 임영록)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스타필드 하남·고양·안성·코엑스몰과 스타필드 시티 위례·명지·부천 내 소상공인, 중소 입점사를 위해 12월 임대료를 최대 40% 인하한다고 밝혔다. 

스타필드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시작된 지난 2월부터 중소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임대료 유예, 인하 등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번 추가 지원책으로 지난해 12월 매출 대비 감소폭이 큰 중소 입점업체 약 660개 매장이 임대료 부담을 덜게 됐다.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매출 하락률에 따라 20%에서 최대 40%까지 임대료 인하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임대료 지원은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스타필드 시티 위례, 명지, 부천은 중소 입점업체 모두가 대상이다. 스타필드 하남·고양·안성은 상대적으로 타격이 큰 식음료 매장과 미용실, 네일샵, 안경점 등 서비스 매장이 임대료 인하 대상이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간 의무 휴업해야 하는 실내체육시설과 문화교육시설 등 14개 매장 임대료와 관리비는 모두 면제하기로 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코로나 19'로 입점 테넌트의 어려움과 위기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 당사 또한 매출 감소로 인한 경영 차질이 불가피함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임대료 인하·납부유예, F&B 지원·엔터테인먼트 이용권 구입 등 다양한 상생활동을 지속해왔다"며 "이번 추가 임대료 인하로 입점 테넌트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스타필드는 지원금 약 90억원을 투입해 3차례에 걸쳐 6개월 간 중소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임대료를 최대 40% 인하했다. F&B·서비스·엔터테인먼트 시설 매장 지원을 진행해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