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은행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하나은행은 해외송금 특화 앱 ‘하나이지(Hana EZ)’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하고 해외송금 모든 절차를 앱에서 한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은행의 이번 오픈뱅킹 서비스 도입은 언택트(비대면) 거래 증가에 따른 수요에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기존 유학생 특화 송금, 소요시간 예측, 실시간 진행상황 조회 서비스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추가했다. 하나은행 계좌뿐 아니라 다른 은행 계좌에서도 바로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또 착오 송금 예방 서비스도 추가해 수취인 및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해도 영업점 방문 없이 앱을 통해 수정 신청을 할 수 있다. 다음달부터는 해외에서 웨스턴유니온을 통해 보내온 송금을 영업점 방문 없이 앱을 통해 직접 계좌로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충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하나이지 앱은 지난해 7월 빅데이터기술과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도입한 해외송금 서비스다. 현재까지 가입자수 10만명, 누적 송금 금액 3억6000만 달러(약 3900억원), 누적 송금 건수 30만건을 달성 중이다.

하나은행 외환상품부 관계자는 “은행 방문 없이 오픈뱅킹을 이용해 다른 은행 계좌에서 하나은행의 특화된 해외송금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며 “외국환 전문 은행으로서 축적된 노하우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손님께 최고의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