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사장님 응원 이미지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사장님 응원 이미지 ⓒ우아한형제들

- 소상공인과 고통 분담 위해 내년 6월까지 연장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은 포장 주문 건에 대해 입점 식당으로부터 앱 이용료를 받지 않는 정책을 6개월 연장한다고 3일 밝혔다.

배민은 현재 시행 중인 ‘포장·방문’ 서비스에 대한 주문 중개이용료 면제를 올해 말까지 적용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가 재확산하는 상황에서 소상공인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면제 기간을 6개월 더 늘리기로 했다.

이처럼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 덕분에 포장·방문 이용 고객도 꾸준히 늘었다. 올해 11월 한 달 동안 포장·방문 주문 수는 올해 6월 대비 230% 증가했다. 11월 30일 기준 포장·방문 등록 업소 수도 같은 기간 4배 이상 늘어난 13만여 개를 기록했다.

앞서 배민은 올해 2월, 3월, 8월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업주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영세 소상공인 대상 배민 앱 내 광고비 50% 환원 ▲코로나19 관련 정책자금 대출 이자 50% 지원 ▲배민 신규업주 대상 물품 지원 등의 정책을 실시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이번 포장·방문 중개이용료 면제 연장이 식당 사장님들의 매출 유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장님의 매출 확대는 물론 고객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도록 지원하고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