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0.23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경제&라이프] LG전자, 영국 ‘네타포르테’와 친환경 의류 선봬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11.03 10:00:00
  • 댓글 0
▲양사가 미국 마라 호프만와 협업해 출시한 친환경 의상들. ⓒLG전자

- ‘LG X 네타포르테 지속가능한 컬렉션’ 출시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영국 프리미엄 패션 온라인 쇼핑몰 네타포르테와 함께 친환경 의류를 선보였다.

LG전자는 2일 네타포르테 홈페이지에서 ‘LG X 네타포르테 지속가능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영국에 본사를 둔 네타포르테는 세계 170여 국가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온라인 쇼핑몰이다.

LG전자와 네타포르테는 프랑스 르 카샤, 미국 마라 호프만, 호주 본다이 본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13종의 친환경 의류를 한정판으로 제작했다.

새 의류 컬렉션은 드라이 클리닝이 필요 없고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만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폐의류로 인한 환경오염과 자원낭비에 주목했다. 유럽환경청에 따르면 손상이나 오염 등으로 버려지는 폐의류가 유럽에서만 매년 580만 톤에 달한다.

LG전자는 올바른 의류관리 습관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변화를 제시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적절한 관리를 통해 옷감의 손상을 줄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의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전자 의류관리가전은 옷감을 보호하고 관리는 더 편리하게 해준다. 인공지능 DD(Direct Drive)세탁기는 의류 무게를 감지한 후 빅데이터를 활용해 의류 재질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을 선택한다. 예를 들어 섬세한 의류 재질인 경우에는 옷감을 보호하기 위한 모션인 흔들기와 주무르기를 선택해 세탁한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이 시험한 결과 이 제품은 기존 LG 세탁기 대비 18% 이상 옷감을 더 보호했다.

LG 스팀 건조기에 탑재된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 옷감의 주름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트루스팀을 포함해 LG전자가 최근까지 국내외에 등록한 스팀 특허는 1천 건이 넘는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는 히터의 도움 없이도 처음부터 끝까지 저온제습 방식으로 건조한다.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은 주기적으로 콘덴서를 직접 세척해야 하는 수동세척 방식과는 달리 건조 코스를 사용할 때마다 알아서 물로 씻어줘 편리하다.

LG 스타일러는 매일 빨 수 없는 옷들을 깔끔하고 깨끗하게 입을 수 있도록 해준다. 트루스팀이 옷의 탈취, 살균, 주름 완화를 돕는다. 독자 기술인 무빙행어는 옷을 1분에 최대 200회 털어주며 바람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려운 미세먼지를 골고루 없애주고 생활 구김을 줄여준다. LG 건조기와 같이 인버터 히트펌프를 이용한 저온제습방식은 옷감 손상을 줄인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이 환경 친화적이고 편리하게 옷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의류관리가전의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혁신과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통신IT] LG전자, ‘AI 포럼 앤 디스커버리 워크숍’ 진행 icon[SR통신IT] LG전자, ‘펜트업’ 효과…3Q 매출 가전이 '견인'(종합) icon[SR실적] LG전자, 분기 영업익 9,590억…3분기 기준 역대 '최대’ icon[SR통신IT] LG 클로이 서브봇, 의료기관에 속속 도입 icon[SR경제&라이프]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서 온라인 요리 수업 icon[SR새상품] LG전자, 기능·디자인 '업'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2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일렉트로룩스와 냉장고 제빙 특허 라이센싱 체결 icon[SR경제&라이프] 농협카드, 블랙프라이데이 맞이 7만원 캐시백 제공 icon[SR경제&라이프] 국민은행, 리브 M 연계 적금·요금제 출시 icon[SR공정운영] 알뜰폰 도매대가 인하…5만원대 5G 200GB 요금제 나온다 icon[SR포커스] 주파수 재할당 ’갑론을박‘…이통3사, 정부에 ’경매‘ 제안 icon[SR새상품] LG전자, 북미 5G 공략 박차 ‘LG K92 5G’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LG 디오스 인덕션이면 세계 음식도 ‘집쿡’ icon[SR실적]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익 92억…전년比 129.4%↑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협력사 아이디어 230건 생산현장 적용해 110억 비용절감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임직원 출장준비 간소화 시스템 도입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르노 그룹 우수 공급사로 선정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더콘란샵 개점 1주년 맞아 롤러블 TV 특별 전시 icon[SR한컷] 곤지암리조트에 LG 클로이 로봇 모였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