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0 호치 치약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2080 호치 치약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 MZ세대 특징 반영한 제품 인기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최근 MZ세대가 새로운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면서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애경산업(대표 임재영)에 따르면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샤워메이트 버블버블 핸드워시’는 내부 매출액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하반기 대비 82% 증가했다.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한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 역시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4분기 대비 27% 성장한 데 이어 2분기에는 1분기 대비 55%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과 협업한 ‘2080 호치치약’은 출시 2개월 만에 8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고, 유명 유튜버들이 리뷰 영상을 찍어 올리는 등 주목을 받았다.

이 같은 인기는 이종 간의 협업을 통해 재미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면서 소비자들에게 재미 있는 소비를 가능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색 협업을 통해 재미와 의미를 주는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