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신세계TV쇼핑(대표 김홍극)은 8일 스토리가 있는 건강식품 전문 프로그램 '건강의 발견'을 선보이고 가을 개편 포문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 신세계TV쇼핑은 식품·뷰티 전문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기존 운영 중인 명품·레포츠·패션 전문 방송 비주얼 요소를 강화하는 등 차별화 브랜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는 것이다.
이날 론칭하는 '건강의 발견'은 단순한 상품 판매에서 나아가 유익한 건강 정보와 흥미로운 토크가 있는 방송을 지향하는 프로그램이다. 건강식품 전문 쇼핑호스트 유희경·김해은·한지원 3인방이 출연해 진행을 맡는다.
제작진과 쇼핑호스트 모두 건강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신뢰도 높은 방송을 만들기 위해 수개월 간 공을 들였다.
이날 오전 10시 30분 선보이는 첫 방송에는 한의사 이경제 원장이 출연, 녹용을 주제로 사자성어 풀이와 건강 토크를 통해 풍부한 이야기가 있는 방송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초대형 LED 스크린 '디지털 월'을 활용해 건강 정보를 영상으로 알기 쉽게 전달하는 등 시각적으로도 볼거리가 있는 방송을 구현할 계획이다.
이어 17일 아침 8시 30분에는 최신 뷰티 아이템과 정보를 전달하는 TV 속 뷰티 편집숍 '친절한 뷰티크'를 론칭한다.
20년차 정승혜 뷰티 전문 쇼핑 호스트가 상품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성분과 사용법을 상세하게 전달해 유익한 정보가 있는 방송을 꾸린다.
동시에 고객 참여형 구성을 도입한다. 신세계TV쇼핑 '뷰티크 고객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본 상품 후기를 담은 영상 소개 등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 대표 패션 전문 프로그램 '스타일 원 픽'은 매주 화요일 밤 9시 30분으로 자리를 옮기고 시즌2로 개편된다.
한 주간 가장 많이 판매된 패션 상품을 소개하고 스타일링 노하우와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 '스타일 원 픽'은 지난 3월 선보인 이래 고정 팬층을 확보하며 인기를 얻었다.
시즌2부터는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잡화까지 아우르며 더욱 다채로운 상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은 이외 명품 전문 프로그램 '에스 스타일', 레포츠 용품 전문 프로그램 '레고', 가성비 높은 패션 상품을 특가에 소개하는 '어메이징 럭키샵', 모바일앱으로 매일 아침 8시 30분 시청할 수 있는 '오싹라이브' 등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도 차례로 개편에 나선다.
신세계TV쇼핑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전문적이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보강됐다"며 "고객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하는 신세계만의 경영 철학을 실현하는 새로운 방송 포맷이 자리잡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세계TV쇼핑은 이번 가을 프로그램 개편을 기념, 신세계 상품권 증정(17일 에버셀 딥 링클 솔루션 크림 구입 시), TV방송 상품 2회 이상 구입 시 사은품 증정(25일까지) 등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