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KTH는 올해 2분기 매출 803억원, 영업익 40억원, 당기순이익은 6억원이라고 11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 영업익은 3.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법인세 비용 증가, 영화 판권 자산 평가 등 영향으로 81.7% 감소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9% 늘어난 518억원, 영업익은 120.5% 증가한 50억원이다. 이는 식품·생활잡화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유형 상품 실적이 확대된 데 따른 것이다.

커머스 사업은 지난해 2분기 흑자전환 이후 지속적으로 이익을 확대하면서 KTH 성장을 견인해왔다. 이번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경신한 것이다. 앞으로 K쇼핑은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에 맞춰 K쇼핑 서비스 고도화, 고객 중심 경영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ICT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한 195억원이다. ICT 사업은 에너지 관리 사업, 지역화폐 개발 사업 등을 중심으로 그룹 미래전략사업 참여를 넓혀가고 있다. 향후 5G 관련 신규 프로젝트 사업을 확대하며 성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5% 감소한 89억원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문화 콘텐츠 시장 침체 등 영향에 따른 신규 콘텐츠 축소가 매출 하락으로 이어졌다. 콘텐츠 사업은 기보유 판권 효율성 증대를 위한 신규 사업 진출 등을 통해 수익성을 제고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