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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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집에서 안전하게 홈쇼핑 방송국 체험도 하고 PD와 쇼핑호스트도 만난다.

KTH(대표 이필재)와 KTH 노동조합(위원장 김진복)은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비대면 문화 확산 속 2018년부터 3년째 후원하고 있는 서울지역 그룹홈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K쇼핑 미디어센터 랜선투어'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까지는 K쇼핑 미디어센터에 그룹홈 학생들을 초청해 홈쇼핑 스튜디오를 견학하는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학생들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온택트'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했다.

KTH 노사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홈쇼핑 제작환경부터 방송 관련 직무에 대해 소개하는 'K쇼핑 미디어센터 랜선투어' 영상을 제작해 서울 그룹홈 17개소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제공했다.

홈쇼핑 방송을 촬영하는 스튜디오 현장 공개, 송출 시스템 및 크로마키 기술 등 방송환경에 대한 전문적인 소개는 물론 PD·MD·쇼핑호스트·촬영감독 등 방송 전문가 인터뷰까지 담아 재미와 생동감은 물론 유익함까지 잡았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신선식품 브랜드 'K쇼핑 파머스'에서 판매하는 과일세트와 립밤 만들기 키트, 보드게임 등 다양한 '집콕' 선물, KTH 임직원이 직접 제작한 머그컵을 함께 전달했다. 

그동안 KTH는 '코로나19'가 확산된 지난 3월부터 임직원이 재택봉사활동을 통해 제작한 면 마스크와 피규어 비누 등을 지속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해왔다.

이필재 KTH 대표는 "코로나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임직원과 함께 뜻을 모아 업과 연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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