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민 호반건설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권영세 안동시장(왼쪽에서 세번째) ⓒ호반건설
▲송종민 호반건설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권영세 안동시장(왼쪽에서 세번째) ⓒ호반건설

- 안동시 옥동 산 70번지 일원에 복합문화공원 조성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호반건설은 안동시청에서 옥송상록공원 민간조성 특례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영세 안동시장,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옥송상록공원 조성사업은 안동시의 `늘 푸른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경북 안동시 옥동 산 70번지 일원에 추진 중인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다. 호반건설은 지난 2017년 6월 옥송상록공원 도시공원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향후 호반건설은 옥동 옥송상록공원의 전체 면적 20만9,307㎡를 매입하고, 이중 16만924㎡(76.9%)에 가족 중심 복합문화공원을 조성해 시(市)에 기부 채납할 예정이다. 이곳은 교육·생활·교통 여건이 좋은 옥동지구와 인접해 각종 기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호반건설은 6월까지 실시계획인가를 마친다는 방침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명품 도시공원 조성을 위해 호반건설이 노력해 주길 부탁드린다”며 “일몰제 기한 전까지 행정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은 “호반건설은 전국에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안동시와 시민들을 위해 자연친화적인 녹지공간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