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 증가로 트러블 케어 화장품 사용 늘어
[SR(에스알)타임스 신유림 기자] 마스크 사용의 일상화로 트러블 케어 화장품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여드름화장품 브랜드 ‘에이솔루션’(a-solution)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했다.
특히 마스크 사용이 확대된 지난달 매출의 경우 전월 대비 14.5% 증가했다.
또한 트러블 전용 클렌징 제품의 사용도 증가하고 있다. ‘에이솔루션 트러블 포커스 젠틀 클렌징폼’은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애경산업 여드름 연구소 관계자는 “피부 트러블 관리를 위해서는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인지,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화장품인지를 확인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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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유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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