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화면 직접 보면서 업무 해결 가능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롯데카드는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불필요한 대기 없이 직접 화면을 보며 쉽고 빠른 상담이 가능한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ARS)'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ARS는 고객이 롯데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홈페이지와 연동된 '롯데카드 디지털 ARS‘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스마트폰 전용 서비스다.
기존의 음성 ARS처럼 전화 연결이나 모든 음성 안내를 들으며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화면을 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상담 업무를 해결할 수 있다. 이는 음성 ARS 메뉴를 그대로 스마트폰 화면에 옮겨놓은 '보이는 ARS' 보다도 더 진화된 형태라는 것이 롯데카드의 설명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ARS 도입으로 고객은 보다 신속한 상담과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며 "이는 고객센터 통화량, 상담시간 단축으로도 이어져 전체적인 상담 품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근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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