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에서 코로나19 예방수칙 광고를 무상으로 송출한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에서 코로나19 예방수칙 광고를 무상으로 송출한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법 안내, VOD 시청 전 30초간 제공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예방수칙 광고를 무상으로 송출한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내달 중순까지 약 한달 간 ‘U+tv’를 이용하는 448만 고객들을 대상으로 질병관리본부가 제작한 코로나19 예방수칙 광고를 선보인다. 고객들은 VOD 시청 전 다운로드 시 나오는 광고 시간에 해당 내용을 볼 수 있게 된다.

이번 광고는 30초 소재로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안내한다. 손씻기, 마스크 착용과 같은 개인 위생수칙부터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 알리기와 같은 국민 행동수칙 등이 소개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23일부터 IPTV 시작 시 나타나는 '가이드 채널'에서 코로나19 관련 안내사항을 자막을 통해 송출하고 있다. 또 사내에서도 필요 시 직원들의 재택근무, 영업·운영기술 등 대고객 직원에게는 마스크·손소독제 지급 및 사용지침 안내 등의 대응을 하고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광고/콘텐츠담당 상무는 “무상 광고 송출을 통해 전국민적 대응이 필요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하고자 했다”며 “이번 사태가 조속히 진정되길 바라며,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방송사업자로서 다양한 역할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