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2.24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한화그룹, ‘2020 신임 임원 봉사활동’ 진행
  • 김경종 기자
  • 승인 2020.01.21 16:30:25
  • 댓글 0
▲‘2020 신임 임원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화그룹 신임 임원들이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설 명절 음식을 만들고 있다. ⓒ한화그룹

- 발달장애인 40여 명과 명절 음식 만들기 활동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설 맞이 나눔 활동인 ‘2020 신임 임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2020 신임 임원 봉사활동’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돼 13년째 이어지고 있는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이다. 

인천광역시 강화군에 위치한 ‘강화도 우리마을’에서 진행된 이날 봉사활동에는 지난해 12월 연말인사에서 승진한 신임 임원 60여 명이 참여했다.

대한성공회서울교구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강화도우리마을은 발달장애인들에게 안정적 일자리와 함께 직업재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직업재활시설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임 임원들은 강화도우리마을에서 생활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40여 명과 함께 전부치기, 동그랑땡 빚기 등 설 명절 음식 만들기 활동을 함께 했다.

또한,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했던 장구와 북, 꽹과리 등을 직접 연주해보는 사물놀이 체험활동을 비롯해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활동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밖에도 강화도우리마을 발달장애인 및 함께 생활하고 있는 직원들을 위해 준비한 설 선물과 새해 덕담을 담은 카드도 전달했다.

이윤환 한화건설 상무는 “신임 임원으로서 새해 첫 출발을 의미 있는 곳에서 시작하게 되었다”며 “새로운 가족을 만날 수 있었고 그들과 ‘함께 멀리’ 갈 수 있다는 교감을 나눌 수 있어 행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경종 기자  kimkj1616@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