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2.24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파력발전기술 개발 벤처에 25억 투자
  • 김경종 기자
  • 승인 2020.01.21 15:05:03
  • 댓글 0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 정인보 SK이노베이션 SV추진단장(오른쪽 첫번째), 성용준 인진 대표(오른쪽 두번째) ⓒSK이노베이션

- 파력발전, 차세대 청정에너지원으로 주목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연안 파력발전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추진 중인 소셜벤처 인진(대표성용준)에 25억 원을 투자했다고 21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이번 투자는 그린밸런스 추진 및 DBL 실천 의지에서 비롯됐다. DBL(Double Bottom Line)란 경영활동에서 경제적가치(Economic Value)와 사회적가치(Social Value)를 동시에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파력발전은 전 세계적으로 태양광, 풍력에 이은 차세대 청정에너지원(源)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인진은 파력발전기술 중 가격 경쟁력이 높은 On-shore 방식의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글로벌 파력발전업체 300여개사 중 약 1%만이 달성한 상용화 근접 단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내 상용화를 추진 중이다.

인진은 이러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인도네시아∙캐나다∙프랑스 등 글로벌 무대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투자로 충분한 자금력을 확보하게 된 인진은 현재 추진 중인 여러 글로벌 프로젝트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양사는 작년 11월 베트남 안빈(An Binh)섬 ‘탄소제로섬(Carbon Free Island) 프로젝트’로 베트남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의기투합한 바 있다. 인진은 안빈섬에 파력발전설비를 설치해 섬 필요 전력 전체를 신재생에너지원(源)으로 대체한다는 목표다.

인진 성용준 대표는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투자를 받게 돼 친환경 파력발전기술 상용화에 더욱 사명감을 느낀다”며 “뛰어난 기술력으로 지구와 환경 생태계 보호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인보 SK이노베이션 SV추진단장은 “인진과의 SV2 임팩트 파트너링은 대기업의 단순 투자가 아닌, 프로보노 및 상호 비즈니스 협력을 통한 대기업-소셜벤처 간 대표 동반 성장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며 “나아가 인진이 SK이노베이션 직접 투자에 기반해 안정적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파력발전기술을 조기 상용화해,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전 세계로 확산해 나가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경종 기자  kimkj1616@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