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댄스 클래스, 서울 주요명소 관광 등 체험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기아자동차는 오는 28일 세계 각지의 고객들을 서울로 초청해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는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 현장에서 진행된 K-POP 댄스·노래 커버 이벤트 등 기아차가 실시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아차와 인연을 맺은 글로벌 고객 90여 명을 서울로 초청해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는 고객 초청 행사다.
이번 행사는 K-POP을 활용한 문화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 및 Z세대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들에게 기아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젊고 역동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다.
기아차는 글로벌 고객들이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K-문화 체험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아차 브랜드를 보다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되는 29일에는 3가지 활동으로 구성된 K-문화 클래스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유명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소 원장에게 스타일링 및 메이크업 방법을 배워보는 ‘K-뷰티 클래스’ ▲엄민아 안무가와 블랙핑크 백업댄서들에게 K-POP 댄스를 배워보는 ‘K-댄스 클래스’ ▲한국 최고층 빌딩인 롯데월드타워를 자유롭게 돌아보는 ‘K-명소 관광’ 중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K-문화 클래스가 종료된 이후에는 기아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 BEAT360에서 ‘셀토스와 함께하는 블랙핑크 팬사인회’가 진행된다.
이번 팬미팅에서는 블랙핑크의 근황을 알아보는 인터뷰 세션, 블랙핑크X셀토스 브랜드 필름 제작에 관한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세션, 블랙핑크와 인사하고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사인 이벤트 등 블랙핑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들이 기다리고 있다.
기아차는 올해 초부터 20여개국에서 진행된 ‘블랙핑크 2019 월드 투어 위드 기아(BLACKPINK 2019 WORLD TOUR with KIA[IN YOUR AREA])’를 후원하며, 공연장마다 주요 차종이 전시된 포토존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구성한 ‘기아 온 비트 스테이지(Kia On Beat Stage)’를 설치해 투어 기간 동안 10만 명 이상의 관객들이 K-POP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공식일정 이틀 차인 30일에는 한국 전통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경복궁, 인사동 등 종로구 일대에서 씨티 투어가 진행되며, 저녁에는 기아차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19 Imagine by Kia(멜론 뮤직 어워드, 이하 MMA 2019)’을 관람한다.
‘MMA 2019’에는 방탄소년단, 마마무, 청하, 헤이즈 등 K-POP 스타들이 총출동하여 참가자들은 화려한 퍼포먼스를 현장에서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기아차는 ‘MMA 2019’ 메인 후원사로서 기존의 ‘베스트송’ 부문을 ‘기아 올해의 베스트송’으로 진행하고, 현장에 하이클래스 소형 SUV셀토스를 전시하는 등 기아 브랜드만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세계 K-POP 팬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기아차는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셀토스 등 기아차 시승 이벤트를 진행해 기아차의 뛰어난 상품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과 같은 문화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기아 브랜드만의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3세대 K5' 사전계약 사흘 만에 1만대 신기록
- [SR경제&라이프] 기아 텔루라이드, '2020 미국 최고의 차' 연이어 수상
- [SR사회공헌] 기아차, 지역사회 이웃사랑 연탄나눔
- [SR 노동] 기아차, 직무중심 인턴 ‘인싸인턴’ 모집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2019 광저우 국제모터쇼 참가···‘올 뉴 KX3’ 공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북미 첫 공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3세대 K5 사전계약 개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뮤지컬 '헤드윅' 고객초청 행사
- [SR경제&라이프] 기아 텔루라이드,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美 조지아공장 10주년 기념식 개최
- [SR경제&라이프] K7 프리미어 ‘X 에디션’ 출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11월 판매실적 24만 8,942대…전년比 0.8%↑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2020년형 레이 출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인도공장 준공식 개최
- [SR건설부동산] 기아차, K시리즈 사진 공모 이벤트 개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3세대 K5 출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3세대 K5 첫번째 주인공 'EDM 작곡가' 선정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모바일앱 ‘KIA VIK’ 100만 회원 달성 감사 이벤트
- [SR경제&라이프] 기아자동차, 2019년 277만693대 판매…전년比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