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곤 KT 홍보실 지속가능경영담당 상무(왼쪽)가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시상식’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정명곤 KT 홍보실 지속가능경영담당 상무(왼쪽)가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시상식’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 통합보고서 부문 1위…여덟 번째 수상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KT는 18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통합보고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은 2008년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 글로벌 표준인 GRI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독자 평가 및 CSR전문가 심의를 거처 국내 기업이 발간하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중 우수 보고서를 선정한다. 올해는 2018년 8월부터 2019년 7월까지 발간된 보고서 105개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은 전문가와 일반 독자가 직접 우수 보고서를 선정하는 국내 유일 실 수요자 기반 평가이다. 특히 KT가 1위를 차지한 통합보고서 부문은 기업의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합한 통합보고서를 발간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뤄지며, 국제기준 상 요구하는 보고 수준이 높아 가장 난이도가 있어 그 수상의 의미가 크다.

KT는 올해 지속가능성보고서상 통합보고서 부문 1위로 선정됐는데, 이로써 2008년, 2011년, 2014년~2016년 서비스 부문 1위, 2017~2019 통합보고서 부문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수상을 8회째 이어가는 쾌거를 거뒀다.

KT 통합보고서는 올해 글로벌 지속가능성 우수 보고서 대회에서도 연이어 수상하면서 국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 2월 미국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최하는 ‘2017/2018 비전 어워즈’에서 2개 금상을 수상했고, 6월에는 영국 CRRA가 주최하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대회에서 Credibility through Assurance 분야 우수 보고서로 선정됐다.

정명곤 KT 홍보실 지속가능경영담당(상무)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을 여덟 번째 수상하게 된 것은 그 동안 KT가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을 지향하며, 그 과정을 이해관계자 분들께 진정성 있게 소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KT는 ICT 역량을 활용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