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콘에 60종 책갈피 동봉, 교보문고 강남점서 팝업스토어 운영도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교보생명은 인생 문장이 될 책 속 문장들을 담은 ‘문장 한입 팝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문장 한입 팝콘은 교보생명이 창출하고 있는 사회·문화적 가치를 알리고 일상에 지친 모두에게 위로와 용기, 도전, 사랑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협업으로 출시했다.
특히 교보생명은 독서 서비스 서재를 포함해 보험, 건강, 자산 관리까지 돕는 통합 앱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알리며 텍스트 힙(text+hip, 독서하는 것이 멋지다) 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젊은 층까지 공략할 계획이다.
문장 한입 팝콘은 캐러멜맛과 버터맛 두 가지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팝콘이다. 제품 포장을 벗기면 영감을 주고 사랑, 위로, 응원하는 마음을 전하는 문장이 적힌 책갈피가 동봉돼 있다.
책갈피 종류는 60종이다. 도서 ‘불편한 편의점(저자 김호연)’, ‘편안함의 습격(마이클 이스터)’, ‘경애의 마음(김금희)’, ‘찌그러져도 동그라미입니다(김창완)’ 등 인기를 끈 50권의 소설과 에세이에서 가져온 문장이 새겨져 있다.
문장 한입 팝콘은 전국 CU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교보생명이 이색 협업을 하는 배경에는 통합 앱이 ‘인문학적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도록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도가 깔려 있다. 교보생명은 지난달 독서 서비스 서재를 선보인 바 있다.
교보생명은 나아가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과 국민 서점 교보문고 등을 통해 오랜 시간 책과 사람을 이어온 경험을 살려 차별화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문장 한입 팝콘 출시를 기념해 교보생명은 다음달 14일까지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문장 한입 상점’ 팝업스토어를 열고 제품 증정 행사 등을 함께 진행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팝콘을 한입 먹으며 한 줄의 문장을 함께 즐기고, 책 속 문장이 지닌 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보생명 통합 앱을 활용하면 보험뿐 아니라 자산, 건강, 독서 관리까지 한번에 가능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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