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K-푸드 인기 확산에 종가 김치 활용 다양한 간편식으로 고객 입맛 사로잡을 것"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와 함께 선보인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이 출시 두 달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하며 김밥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GS25가 지난 7월 출시한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은 종가의 차별화된 백볶음김치에 고소한 참치마요를 더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특히 김치 명가 종가만의 비법 백볶음김치를 듬뿍 담아 특유의 시원하고 깊은 맛을 살렸으며 여기에 GS리테일 식품 연구원이 개발한 들기름 배합을 더해 고소함을 살렸다.
실제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하고 김밥 카테고리 부동의 1위였던 ‘참치마요듬뿍김밥’을 제치고 두 달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외국인에게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명동·홍대·성수 등 외국인 관광객 방문 비중이 높은 점포 37곳 분석 결과 출시 초기 일주일(7월 23일~29일) 대비 최근 일주일(10월 1일~7일)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 매출이 3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중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 재개와 함께 K-푸드 열풍이 확산되며 맵지 않으면서 깊은 발효 풍미를 지닌 종가 백볶음김치가 외국인 고객 입맛을 사로잡은 결과로 분석된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GS25는 종가 김치를 활용한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7월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 ▲김치제육삼각김밥을 선보인 데 이어 이달 ▲들기름묵은지참치삼각김밥 ▲대패삼겹깍두기볶음밥 ▲묵은지대패삼겹김밥 등을 순차 출시한다.
GS25는 백볶음김치, 배추김치, 깍두기 등 다양한 종가 김치를 활용해 K-푸드 연계 간편식 라인업을 확장하는 하는 한편 글로벌 한식 열풍에 맞춰 외국인 방한객들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한식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안진웅 GS리테일 FF팀 매니저는 “GS25는 김치 명가 대상과 협업해 다양한 김치를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여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면서 “K-푸드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김치를 활용한 다채로운 간편식으로 내∙외국인 고객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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