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 구직자와 소통…현직자가 직접 나서 기업 설명·멘토링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대상은 서울고용노동청이 주최한 ‘2025 취업준비콘서트 일자리톡톡’에 참여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며 호응을 얻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고용노동청이 주최한 이번 콘서트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주요 대기업과 우수기업들과 함께 예비 인재들에게 최신 채용 트렌드와 직무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식품, AI, 금융, 반도체, 게임, 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해 더욱 폭넓은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상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식품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장교동에 위치한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된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대상은 청년 구직자들에게 기업 및 조직문화를 소개하고, 식품업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상 인사담당자는 대상의 채용 일정과 인재상을 소개하며, 실제 채용 현장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과 경쟁력 요소에 대해 전했다. 특히 각 직무에서 필요한 전문성, 문제 해결 능력, 협업 역량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 청년 구직자들이 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왔다. 발표 후에는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김도형 대상 인사팀장은 “청년 구직자들과 직접 만나 대상의 기업문화와 인재상을 소개하고, 현실적인 취업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전사 도입…‘AI 전환’ 속도 낸다
- GS25·대상 ‘묵참김밥’ 출시 두달 만에 판매량 120만개 돌파…"외국인에게도 인기"
- 대상·풀무원, SSG닷컴 첫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 참여해 신제품·요리 선보여
- 대상, 대규모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 참가 성료…"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
- 대상, 프랑스 파리15시 ‘김치의 날’ 공식 제정 동참
- 대상 정원e샵, ‘청정원 세일 페스타’ 진행…연중 최다 품목·최대 할인
-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유기견 후원 위한 ‘1:1 매칭 기부 프로모션’ 진행
- 대상, 3분기 영업이익 509억원…전년比 1.3%↓
- 대상, 김장철 맞아 농협에 ‘배추 상생마케팅’ 후원금 7천만원 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