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면발·산취 저감화 기술을 적용한 실온면 4종(짜장·짬뽕·우동·칼국수)을 출시하며 실온면 시장에 진출한다. ⓒ풀무원
▲풀무원이 면발·산취 저감화 기술을 적용한 실온면 4종(짜장·짬뽕·우동·칼국수)을 출시하며 실온면 시장에 진출한다. ⓒ풀무원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풀무원이 냉장면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실온면 시장에 진출한다.

풀무원식품은 차별화 기술을 적용한 실온면 4종(짜장·짬뽕·우동·칼국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은 그동안 냉장면을 중심으로 면 간편식 포트폴리오를 운영해 왔다.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면 간편식 시장 업그레이드를 선도하기 위해 이번에 실온면을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신제품 4종의 차별점은 삶아낸 생면 같은 면발을 구현했으며 실온면 특유의 신맛도 ‘산취 저감화 기술’을 적용해 줄였다. 실온면은 보존성 확보를 위해 강한 산에 담가 균을 억제하는데, 풀무원은 신기술을 개발해 이를 개선했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고 대중적인 메뉴로 구성했다. 차별화 기술을 적용해 실온면의 단점을 보완한 중화요리면 2종(짜장·짬뽕)과 우동, 칼국수까지 총 4종을 선보인다. 중화요리면은 짜장, 짬뽕 2종을 모두 볶음면으로 선보인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국내 냉장면 시장 No.1으로서 냉장면 제품 혁신을 이루며 시장 발전을 이끌어왔는데, 그 노하우를 발휘해 실온면 신제품을 선보이고 실온면 시장에도 본격 진입하게 됐다”라며 “우선 올해는 신제품 4종을 안착시키고 장기적으로는 운영 품목을 확대해 실온면 간편식 시장 규모를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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