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분기 원가부담·내수부진에도 글로벌 사업 성장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87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1% 감소했으며 같은기간 영업이익 624억원으로 3.5% 증가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사업부문별로 올해 2분기 음료사업 매출액 4,91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5% 감소했으며 같은기간 영업이익 237억원으로 33.2% 줄었다.
올해 2분기 주류사업 매출액 1,89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5% 감소, 같은기간 영업이익 29억원으로 8.2% 감소했다.
2분기 글로벌사업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성장했다.
올해 2분기 글로벌 사업 매출액 4,43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5.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35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70.0% 늘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하반기 생산, 물류 등 인프라 효율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사업모델로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음료에서는 건강 지향 음료, 주류에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포트폴리오 내실화, 글로벌에서는 성장을 위한 보틀링 사업 지역 확대 등 미래 성장을 위한 동력확보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또, 필리핀, 미얀마, 파키스탄 등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시장 지배력 확대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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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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