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 ENM이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에 K콘텐츠를 국가전략산업으로 지정하고 K-OTT 경쟁력 강화와 인공지능(AI) 콘텐츠 육성 지원을 골자로 한 정책제안서를 전달했다.
30일 국정기획위원회 경제1분과는 경기도 파주에 있는 CJ ENM 스튜디오센터를 방문해 콘텐츠 산업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현장에는 정태호 국정기획위원회 경제1분과 분과장을 비롯한 기획위원과 허민회 CJ 경영지원대표, 윤상현 CJ ENM 대표, 방준식 CJ 4DPLEX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K-콘텐츠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CJ ENM은 특히, ▲K콘텐츠 국가전략산업 지정 및 재정 지원 확대 ▲K-OTT 제도적 지원 ▲AI 콘텐츠 정책 기반 마련 등을 위원들에게 제안했다.
허민회 CJ 경영지원대표는 “지금이야말로 획기적 사고의 전환을 통해 성장전략을 마련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하면서, "CJ그룹은 그간의 K-컬처(Culture) 확산 노력에 더해 인공지능(AI) 문화 기술과 다양한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위원들은 이날 국내 최대 규모 LED Wall을 갖춘 CJ ENM의 VP 스테이지(Virtual Production Stage)에서 전면 AI 애니메이션과 AI 영상 제작 플랫폼 4DPLEX 시연을 통한 AI·콘텐츠 융합 현장을 체험했다.
정태호 국정기획위원회 경제1분과장은 AI 시대로의 전환을 국정기획위원회 최대 화두로 평가하면서, “AI 기반 콘텐츠를 통해 문화강국 대한민국의 개척자 역할을 하고 있는 CJ ENM에서 새로운 미래의 희망을 발견했다”며 “국내 콘텐츠 시장 위기 상황에서 대한민국이 콘텐츠 300조 원 시장을 열고 5대 문화강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새 정부가 무엇을 해야 할지 현장의 제안을 국정과제에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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