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KT&G는 장애예술인 기획전 ‘제8회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를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진행된 ‘오버 더 레인보우’ 전시는 세상을 바라보는 다채로운 시선과 다양성의 공존을 뜻하며 예술복지 실현과 창작지원 영역을 확장하고자 KT&G 상상마당과 KT&G복지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해 온 장애예술지원 전시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한 12인의 작가들은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멘토링을 거쳐 ‘무지개 너머로 반짝이는 우리만의 별’이라는 주제로 멘토 작품 일부와 함께 총 14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작가들은 이번 전시 이후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KT&G 상상마당 춘천, 11월 15일부터 26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순회 전시를 이어간다. 또, 참여 작가들의 홍보와 작품 판매를 위해 오는 8월에는 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리는 대형 미술행사인 ‘뱅크아트페어’에도 일부 작품을 선별해 출품할 계획이다.
김강민 KT&G 문화공헌부장은 “‘오버 더 레인보우’ 전시를 통해 작가들의 기량이 한 단계 성장하고 대중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문화예술계의 저변을 넓히고 잠재력 있는 예술인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KT&G, ESG경영 우수 성과 담은 ‘2024 KT&G 리포트’ 발간
- KT&G, 릴 에이블 전용스틱 신제품 ‘그래뉼라 헤이즈’ 출시
- KT&G 상상마당, 뮤지션 육성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6’ 최종 공연 성료
- KT&G, 편의성·가성비 높인 ‘릴 솔리드 Ez’ 출시
- KT&G 릴, 혁신기술·디자인·브랜드 파워 갖춘 한국 넘버원 전자담배 등극
- KT&G, 잎담배 농가 건강검진비·자녀장학금 지원
- KT&G, 릴 하이브리드 3.0 호텔도슨 에디션 출시
- KT&G, 집중호우 피해 복구 위해 성금 5억원 지원
- KT&G 상상마당, ‘2025 밴드 디스커버리’ 최종 경연 성료
- KT&G, 2025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