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시즌3 이벤트 홍보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3 이벤트 홍보물. ⓒ넷플릭스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가 27일 공개되는 가운데 숫자로 보는 시리즈 기록과 비하인드가 담긴 영상을 이날 공개했다.

먼저 기발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전 세계에 유례없는 신드롬을 일으킨 시즌1과 시즌2는 두 시즌 통합 누적 조회수 약 6억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했다. 

'오징어 게임' 시즌1은 넷플릭스 역대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로 이름을 올리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사로잡았다. 시즌2 역시 시즌1의 명성을 이어, 공개 첫 주 최다 시청수 기록, 공개 3일 만에 비영어 시리즈 TOP 10에 진입 후, 넷플릭스 역대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 3위를 기록해 두 시즌이 글로벌적인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오징어 게임' 시리즈는 전 세계의 수많은 팬들과 함께 한 글로벌 이벤트로 화제를 모았다. 시즌3 공개에 앞서, 지난 6월 20일, 뉴욕 브루클린 도미노 파크에서 열린 대규모 이벤트에는 황동혁 감독과 이병헌이 함께 했다. 시즌3의 신규 게임인 줄넘기 게임을 약 1,000여 명의 팬들과 함께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오징어 게임' 시즌3.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3. ⓒ넷플릭스

시즌2, 3이 공개되는 기간 동안에는 6개 대륙 25개국 이상에서 진행된 팬 이벤트에는 총 6만6,000여 의 현장 방문과 4만7,000여 명이 직접 게임에 참여하고, 1만8,000명 이상의 핑크 가드가 세계 각지에서 마케팅을 진행했다. 팬이 직접 게임 참가자가 될 수 있는 '오징어 게임: 더 익스피리언스'​는 뉴욕, 런던, 마드리드, 시드니, 서울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올 여름까지 총 50만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즌3 공개 다음날인 오는 28일 서울에서 열리는 '오징어 게임' 퍼레이드 피날레 팬 이벤트에는 시즌1부터 3까지 시리즈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대거 참석해 팬들이 함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징어 게임' 시즌3.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3.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와 동시에 시리즈의 진정한 마지막 이야기를 담은 영상 '오징어 게임' 이야기도 공개된다. 시리즈의 주역인 황동혁 감독과 이정재, 이병헌의 대담으로 이루어진 이 영상은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기억에 남는 게임, 캐릭터를 연출하고 또 연기하며 느낀 다양한 감정들까지, 감독과 출연진들이 직접 전하는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또한,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이어지는 출연자들의 선택과 결정, 기훈(이정재)과 프론트맨(이병헌)의 장대한 서사 등 작품에 대해 더 깊게 파고들며 시리즈 전반에 걸친 여정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시리즈 연출을 맡은 황동혁 감독은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도 '오징어 게임' 시리즈를 오래 간직하고 기억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시리즈를 사랑해 준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