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부터 황금올리브치킨 등 1인분 세트로 구성해 할인 판매…"1인 가구 증가·소액 주문 수요 반영"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BBQ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1인분 식사 메뉴 특화 카테고리인 ‘한그릇’에 입점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한그릇 카테고리를 통해 BBQ가 황금올리브치킨 등 인기 메뉴의 1인분 판매를 오는 27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그릇에서는 이날부터 BBQ ‘미니콤보세트’, ‘황올반마리세트’ 등을 1인분으로 만든 세트 메뉴를 정상가 대비 최대 20%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할 수 있다.
배민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배달비와 메뉴할인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BBQ의 한그릇 판매는 서울 지역에서 7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후 서비스 활성화 등을 고려해 지역 확대와 기간 연장 등을 협의할 계획이다.
지난 4월 말 시범운영을 시작한 한그릇은 소량의 배달 음식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1인분 특화 서비스다. 1인 가구 확대 등 소량의 음식만 배달을 원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최소주문금액을 없애고 메뉴 탐색과 주문 과정도 간소화했다.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한그릇 카테고리는 이달부터 운영 지역을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주요 지역으로 확대하면서 주문 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6월 셋째 주 한그릇 주문 건수는 5월 첫 주에 비해 10배 이상 증가했고 이용자 수도 같은 기간 11배 이상 늘어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지난 19일에는 더불어민주당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회 중재로 전국가맹점주협의회, 공정한플랫폼을위한사장협회 등 입점업주 단체와 1만원 이하 주문 금액에 대한 중개이용료 면제와 배달비 지원, 1만원 초과~1만5,000원 이하 주문에 대한 중개이용료 등의 차등 지원 등 소액주문 업주 부담 완화를 위한 상생방안에도 합의했다.
한편 배민과 BBQ는 오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매치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오늘은 치킨으로 바르샤’ 프로모션을 지난 20일부터 한달 간 진행하는 등 플랫폼과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협업을 극대화하고 있다.
배민 관계자는 “치킨은 대표적인 국민 배달음식임에도 원재료 특성상 1인분 주문이 활성화되지 못한 측면이 있었는데 BBQ의 한그릇 입점으로 본격적인 ‘1인분 치킨 시대’를 열게 됐다”며 “소량 주문을 원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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