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운데)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 (오른쪽 가운데) 김녹원 딥엑스 대표가 지난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딥엑스
▲(왼쪽 가운데)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 (오른쪽 가운데) 김녹원 딥엑스 대표가 지난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딥엑스

실습 키트·세미나·공동 마케팅 추진…엣지 AI 확산 발판 마련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딥엑스가 ICT 교육 전문기관 한컴아카데미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딥엑스의 제품 유통을 포함한 공동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고 20일 밝혔다.

딥엑스와 한컴아카데미는 지난 19일 판교 딥엑스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업무협력 협약식’을 개최하고, 딥엑스 엣지 AI 반도체(DX-M1, DX-H1 등) 공동 유통 및 마케팅, 기술 기반 교육 프로그램 기획, 제품 활용 세미나 및 홍보 활동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엣지 AI 기술력과 제품 라인업을 보유한 딥엑스와 ICT 전문 유통망과 교육 노하우를 갖춘 한컴아카데미 간의 전략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특히 양사는 딥엑스의 최신 AI 칩셋을 산업·교육 분야에 널리 확산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제품 공급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제품 실습 키트 개발, 데모 프로그램 구성, 고객사 대상 기술 워크숍 등 중장기 협력 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딥엑스와의 협력을 통해 AI 반도체 제품을 보다 널리 알리고,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 제공에도 기여하겠다”며 “제품 유통과 더불어 실습 중심의 기술 콘텐츠 개발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녹원 딥엑스 대표는 “AI 반도체의 대중화와 사업 확대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의 협력이 필수”라며 “한컴아카데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로의 시장 확대를 본격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