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KT&G는 최근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 의성, 경남 산청·하동, 울산 울주와 추가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성금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KT&G의 성금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긴급 주거시설과 피해건물 복구비용, 생계비와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며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된다.
이번 성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부성금인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조성된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피해 지역의 조속한 정상화와 주민분들의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기원한다”며 “산불 피해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T&G의 자회사인 KGC인삼공사도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1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 제품을 제공하며 국가적 재난 지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 KT&G, 제38기 정기주주총회서 이사회 안건 모두 가결
- KT&G 상상마당, 20주년 기념 전시 지원 프로젝트 참가자 공모
- KT&G,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모집
- KT&G장학재단, 카자흐스탄에 Korean Center 개관
- KT&G, "대표이사 집중투표제 배제, 주주 찬반의사 정확히 반영 취지"
- KT&G 상상마당, 2025 나의 첫 번째 콘서트 참가자 공모
- KGC인삼공사 정관장, 12주 챌린지 패키지 '지엘프로 84병' 출시
- KT&G,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8년 연속 1위 선정
- '홍삼오일의 전립선비대증 개선 논문' 대한남성과학회 해외학술상 수상
- KT&G장학재단, 사회배려계층 대상 2025년도 상상장학생 모집
- KT&G, 상상마당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문화생활 제안
- 정관장, 신라면세점과 건강식품시장 확장 위해 업무협약 체결
- KT&G, 경북지역 산불피해 입은 잎담배 농가에 지원 나선다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