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월드타워 123층 오르는 국내 최고 높이 수직 마라톤…오는 3월 19일부터 롯데온서 선착순 접수
소방관·외국인 인플루언서 등 참가자 눈길…키즈런도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월드타워가 오는 4월 20일 2025 롯데월드타워 스카이런 with SPYDER를 개최한다.
13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23층, 555m,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는 국내 최고 높이의 수직 마라톤 대회다. 2017년부터 매년 봄 개최된 스카이런은 ‘따뜻한 세상을 위한 아름다운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국내 재활치료 환아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누적 약 1만 명이 참가했으며 지난해 대회는 5분 만에 선착순 접수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경쟁 부문과 비경쟁 부문 등 총 2,000명이다. 참가 접수는 3월 19일 오전 11시부터 롯데온 스카이런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보호자와 어린이가 함께 뛰는 키즈 스카이런은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에서 추첨을 통해 총 50팀을 선정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모든 대회 참가자에게는 스파이더 공식 티셔츠, 미션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예매권, 롯데뮤지엄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전시 교환권, 각종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된 레이스KIT을 사전에 제공한다. 레이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에게는 메달과 디지털 완주기록증, 음료 및 간식으로 구성된 완주KIT을 지급한다. 경쟁 부문 중 기록이 우수한 1등부터 3등까지의 남녀 참가자들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각각 롯데상품권 123만원, 시그니엘 서울스테이 2인 식사권, 30만원 상당의 스파이더 제품 등 시상품이 주어진다.
대회 당일 참가자는 부상 방지와 근육 피로 저하를 위한 스포츠 테이핑을 받을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3개 층마다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하고 총 7개 구역에서 응급구조사가 대기할 계획이다.
즐길 거리도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30분 동안 레크레이션 등 무대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인증샷을 위한 디지털 타투 이벤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포토월 등 다양한 기획으로 구성했다.
이번 대회는 특별한 참가자들도 함께한다. 서울시 소방관 25명이 소방 헬멧, 방화복, 공기 호흡기 등 화재 현장과 동일한 복장과 25kg의 장비를 갖추고 시민들과 함께 타워를 오른다. 이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의 도전정신을 보여줌과 동시에 나눔의 의미가 더해져 뜻깊다. 서울관광재단과 연계해 외국인 인플루언서 그룹 글로벌 서울 메이트를 초청해 국내 최고 높이의 이색 마라톤에 도전하며 한계를 극복하는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전액 국내 최초의 소아재활전문병원인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 기금으로 기부된다. 롯데물산은 지난 2021년부터 보행치료사업을 위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재활치료용 보행로봇을 전달하는 등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환아들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기부금 역시 치료비 지원과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미현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스카이런은 도전과 성취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동시에 기부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대회”라며 “올해도 많은 참가자들이 한계를 넘어서는 경험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물산, 루미나리에 ‘블룸 어게인’ 선봬
- 롯데물산, 송파구 1인가구 대상 ‘해피박스’로 사랑나눔 실천
- 롯데월드타워 롯데뮤지엄, 디 아트 오브 주얼리 전시
-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에서 ‘2024 소방경진대회’ 개최
- 롯데온, 롯데 계열사 혜택 한 곳에 모은 '엘타운' 오픈
- 롯데월드타워, 글로벌 소등 캠페인 2025 어스아워 동참
- 롯데월드타워, 2025 스프링 인 잠실 진행
- 롯데온, 뷰티 AI 출시…"고객 니즈 맞춰 상품 제안"
- 롯데온, 오는 20일까지 온쇼페로 대규모 할인혜택 선보인다
- 롯데그룹, 2025 롯데 패밀리 스카이런 개최
- 롯데온, 러닝 전문관 러닝 스테이션 리뉴얼 오픈
- [르포] "123층 몇분 만에?" 달려라, 롯데 스카이런!
- 롯데월드타워·몰서 ‘5월의 축제’ 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