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17일 롯데 계열사 혜택을 한데 모은 엘타운(L.TOWN)을 정식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롯데온은 그룹의 유통·식품·서비스 계열사를 연결하는 디지털 게이트웨이의 역할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롯데온은 이번 엘타운 오픈을 통해 ‘롯데 갈 땐 롯데ON’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이 롯데온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롯데온에서 엘타운을 검색하거나 앱 상단 엘타운 배너를 누르면 접속할 수 있다.
엘타운 오픈 첫날을 기념해서 잠실 롯데시네마에서 엘타운을 보여주면 오리지널팝콘 라지(L) 사이즈를 선착순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오픈 첫날에는 롯데 그룹의 계열사 12곳이 함께한다.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 할인 판매 ▲세븐일레븐 3,000원 쿠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이용권 특가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등 혜택이 준비됐다.
엘타운은 지난해 1월부터 운영된 ‘월간롯데’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롯데온은 계열사 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같은 해 4월 시너지마케팅팀과 게이트웨이 TFT를 신설하고 엘타운 론칭을 준비해 왔다.
김은수 롯데온 시너지마케팅실 실장은 “엘타운을 롯데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필수 플랫폼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롯데 계열사의 매장에 방문 전 롯데온 엘타운에서 특별 혜택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소비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2025 롯데월드타워 스카이런 with SPYDER 개최
- 롯데온, 지역 활성화 위해 ‘광주 푸드 클럽’ 진행
- [신년기획-유통가 리빌딩<하>] 이커머스업계, ‘차별화된 강점 찾기’ 심혈
- 롯데온, 해양수산부와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
- 빗썸, 설 명절 맞이 롯데온과 '빗썸 세뱃돈 이벤트' 진행
- 롯데쇼핑, 주총…"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 확보·주주가치 제고 힘쓸 것"
- 롯데쇼핑, SBTi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지속가능경영 박차
- 세븐일레븐, 차세대 콘셉트 가맹모델 ‘뉴웨이브’ 가맹 1호점 첫 발
- 롯데온, 뷰티 AI 출시…"고객 니즈 맞춰 상품 제안"
- 롯데온, 오는 20일까지 온쇼페로 대규모 할인혜택 선보인다
- 롯데온, 러닝 전문관 러닝 스테이션 리뉴얼 오픈
- 롯데온, 온쇼페로 트래픽·매출 최고 경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