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이랜드그룹이 채용의 고정관념을 깨고, 조직을 이끌 핵심 리더를 서류·면접·PT(프레젠테이션) 없이 선발하는 ‘3무(無) 공개모집’을 전격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채용 방식에서는 ▲서류 ▲면접 ▲프레젠테이션(PT) 등의 전형을 거쳐야 했지만, 이번 채용에서는 단 1가지 도전과제만으로 최종 선발이 이루어진다. 특히, 나이·직급·연차에 관계없이 도전과제를 통해 역량 중심으로 검증된 핵심 리더 선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이랜드킴스클럽 직수입 상품 총괄 책임자(부문장) ▲이랜드이츠 베이커리 부문 브랜드 책임자(브랜드장)이며, 이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이랜드킴스클럽 직수입 상품 총괄 책임자(부문장)는 글로벌 상품 소싱과 공급망 혁신을 책임지는 유통 부문의 핵심 리더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최적의 가격과 형태로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를 누비며 대형 리테일 혁신의 중추 역할을 수행한다.
이랜드킴스클럽 직수입 상품 총괄 책임자(부문장)는 개인뿐만 아니라 4명 이하의 팀 단위로도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분기별 1회 미국, 유럽 등 해외 우수사례를 직접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랜드이츠 베이커리 부문 브랜드 책임자(브랜드장)는 프랑스의 건강한 식문화를 전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를 총괄한다. 신제품 기획부터 고객 경험 설계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며, 한국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장을 이끄는 최상위 직책이다.
이랜드이츠 베이커리 부문 브랜드 책임자(브랜드장)는 원팀을 구성할 수 있는 권한과 경영자 멘토링 등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공개모집은 기존 채용 전형과 자격 요건을 타파하고, 실력 중심의 핵심 리더를 선발하기 위한 혁신적인 시도"라고 말하며, "앞으로 더 많은 직책과 직무에 확대 적용하고, 채용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킴스클럽 직수입 상품 총괄 책임자(부문장)과 이랜드이츠 베이커리 부문 브랜드 책임자(브랜드장) 공개모집은 오는 14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이랜드 뉴발란스, 런위드주디와 함께 다문화 육상 꿈나무 지원
-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액티브 시니어 맞춤형 버스 투어 상품 선보여
- 이랜드월드, 2025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 진행
- 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개장 30주년 기념 매지컬 셀러브레이션 개최
- 이랜드파크, 2025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 개최
- 이랜드 스파오, 취준생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 진행
- 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고객 혜택 확대, 이랜드리테일과 '맞손'
- 이랜드킴스클럽, 대한민국 수산대전·수산인의 날 특별전 진행
- 이랜드그룹, 영남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5억원 상당 의류·생활물품 긴급 지원
- 이랜드그룹, 영남 산불 피해 이재민에 뉴발란스 의류 1억원 상당 추가 기부
- 이랜드그룹, 차세대 CEO 양성 위한 전략기획본부 ESI 공개채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