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함께한 제5회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약 6개월간 이어진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에서는 생성형 AI,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 등 데이터 분석 교육과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트렌드를 반영한 생성형 AI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최신 AI 기술 교육을 도입해 임직원의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지난 7일 열린 수료식은 롯데칠성음료를 포함한 롯데그룹 식품 계열사 롯데웰푸드, 롯데GRS 임직원 등 총 21명이 참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디지털 전환을 시작한 2019년 이후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올해까지 84명의 데이터 분석 전문 인재를 배출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그룹사 간의 협업을 통해 교육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생성형 AI 기술 교육을 새롭게 도입해 데이터 분석 역량을 제고했다”며 “데이터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디지털 기술 도입을 통해 임직원의 AI 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우고 기업 가치를 혁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 제14회 그린패키징 공모전 대상 수상
- 롯데칠성음료 ‘새로’, 광고 시상식 3관왕
- 롯데칠성음료, 공공브랜드대상 ‘민간기업 부문 종합대상’ 수상
- 롯데칠성음료, 굿네이버스와 취약 계층 여성 청소년 지원
- 호반그룹, 폐건전지 자원순환 캠페인 실시
- LX공사 ‘공간융합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롯데웰푸드,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4개 상 석권
- 롯데백화점, ‘바샤커피’ 홀리데이 기프트 팝업 오픈
- 롯데웰푸드, ‘티코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판 출시
- 롯데칠성음료, 바다 복원 위한 ‘잘피숲’ 조성 앞장
- 롯데칠성음료, 지속가능성 확보 통한 ‘미래 경쟁력’ 창출
-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클래식’ 위스키 신규 출시
- 롯데칠성음료, 공식 온라인몰 ‘칠성몰’ 새 단장
-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8기 선발…“창업 지원”
- 세계로 뻗는 롯데웰푸드…신동빈 회장 ‘복안’ 통할까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