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라온건설이 오는 13일 경기 남양주시 덕소뉴타운에서 선보이는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453-15 일원(덕소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위치한다.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99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전용 59·84·114㎡ 348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의 분양일정은 12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12월 24일 당첨자가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내년 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덕소뉴타운 내 조성되는 단지다. 덕소뉴타운은 총 9개 구역으로 나눠 개발되며 약 8,500여 가구 규모의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경의중앙선과 KTX가 지나는 덕소역까지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다. 덕소역은 GTX-E‧F 노선(계획)이 추진 중이다. 올해 1월 25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에 따르면, F 노선의 경우 D 노선과 직결돼 덕소역에서 강남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차량을 통한 교통망으로는 덕소삼패IC가 바로 인근에 자리한다. 덕소삼패IC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북부간선로·올림픽대로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 강동구와 잠실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남측으로 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자리하며 롯데마트, 행정복지센터, 와부체육문화센터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또 미사대교를 통한 미사강변도시 이동도 수월하다.
또 도보 거리에 한강공원삼패지구, 남양주 한강변 시민공원 등이 위치하며 일부 세대는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덕소유수지생태공원과 월문천 등이 가깝고, 단지 내에는 약 600평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 교육여건으로는 덕소초교가 주변에 있으며 와부중, 예봉중 등도 도보 거리에 마련돼 있다. 여기에 남양주 명문 학교로 꼽히는 와부고와 덕소고도 인근에 자리한다. 특히 이 단지가 위치한 와부읍은 읍소재 고등학교에 속해 대학 입학 특별전형인 농어촌특별전형 지원도 가능하다.
입주는 2028년 3월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