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근·형강·후판 등 생산 전 품목 EPD 획득 완료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동국제강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성적표지(EPD)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 원료 채취부터 생산·유통·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정량화해 표시하는 제품에 부여하고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대에 따라 제품 친환경성 판단을 위해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추세다.
동국제강은 직선철근·코일철근·일반형강·H형강·비열처리후판·열처리후판 등 현재 생산하고 있는 전 제품에 대한 인증을 한번에 마무리했다.
동국제강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자사 철강 제품에 대한 고객사 신뢰도 향상과 함께 건설 등 수요 산업 ESG 경영 실천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올해 1월 유럽 International EPD 인증 취득, 4월 미국 UL EPD 인증 취득에 이어 이번 국내 EPD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주요 제품에 대한 친환경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2025년 주요 제품에 대한 환경부 ‘저탄소 인증’ 취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동국제강그룹, 최삼영·박상훈 대표 사장 승진…임원 인사 단행
- K-철강, 공장 폐쇄로 생산 물량 줄이기 ‘안간힘’
- ‘실적도 부진한데’…철강업계, 건설경기 악화·원가부담 ‘겹악재’
- 동국제강, 올해 3분기 영업이익 214억원…전년비 79.6% 감소
- 산업부 무역위, 중국산 후판 제품 반덤핑 조사 착수
- 철강 3사, 친환경 철강재 승부수...중국산 저가 물량 공세 이겨낼까
- 철강 3사, 탄소포집·저장·활용 기술 ‘온도차’
- 철강 3사, 하반기 실적 반등할까
- 동국인베스트먼트, 한국산업기술원 CVC 펀드 위탁운용사 선정
- 동국제강그룹, 재활용 통한 친환경 캠페인 진행
- 장세욱 부회장, 현장서 새해맞이…“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기원”
- 동국씨엠, 작년 4분기 영업이익 29억원…직전분기 대비 86.51%↓
선호균 기자
hgsun@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