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의 커뮤니티 스토어가 개점 10주년을 맞았다고 4일 밝혔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점포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마다 300원씩을 기부금 명목으로 적립해 파트너 기관(NGO)에 전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 사회공헌 3대 테마인 청년, 환경, 전통문화에 따라 선정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 총 9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파트너 기관들은 각 매장의 설립 목적에 맞게 기부금을 활용한 중장기적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최초의 커뮤니티 스토어인 대학로점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지난 2014년 10월 개점한 매장이다. 10년간 20억원의 기부금을 활용해 총 101명의 청년인재들에게 장학금, 인턴십, 해외연수 등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지난 2020년 5월 개점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 성수역점부터 올해 7월 오픈한 9호점 환구단점까지 스타벅스 코리아는 ▲장애 인식 개선 ▲자립준비청년 지원 ▲전통시장 상생 ▲국가유공자 후손 지원 ▲친환경 프로그램 전개 ▲취업 준비 청년 지원 ▲국가유산 보호 등 사회의 다양한 관심사와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파트너 기관에 전달한 금액은 총 45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커뮤니티 스토어 개점 10주년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0주년 기념 영상에 댓글을 게재한 참여자 총 100명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펼친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기념 영상에 커뮤니티 스토어를 응원하는 내용의 댓글을 다는 방식이다. 추첨을 통해 커뮤니티 스토어상 등이 제공되고, 당첨자 발표는 내달 18일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지영 ESG팀장은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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