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KT&G는 오는 10월 8일 강원도 춘천시 소재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2024 KT&G 상상유니브 하모니의 밤’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KT&G 상상유니브 하모니의 밤은 지역 문화예술 공연 활성화를 위해 강원지역에 거주 중인 대학생과 군인, 지역음악가가 함께 하모니를 만들어 가는 무료 음악회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서는 춘천시를 배경으로 한 샌드아트(모래로 그리는 그림)를 선보여 청춘들의 ‘설렘’, ‘역경 그리고 극복’,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영상미와 음악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관람을 원할 경우 당일 18시 30분부터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을 위해 KT&G는 대학생과 군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현재까지 약 50회에 걸쳐 전문 음악가를 통한 밀착 교육 등으로 공연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KT&G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조성한 ‘상상펀드’를 재원으로, 공연을 관람한 관객 1인당 일정 금액을 적립해 춘천 지역 문화예술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상상펀드는 KT&G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매달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1:1 매칭 그랜트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이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상유니브’는 지난 2010년부터 KT&G가 운영해 온 대학생 성장 지원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누적 참여자수는 100만명이 넘는다. 전국의 대학생들을 위한 ‘KT&G 상상 프렌즈’, ‘KT&G 상상 마케팅스쿨’, ‘KT&G 상상 블루 파빌리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문화 향유 활동 및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KT&G, 면세 전용 ‘레종 이오니아 3 in 1’ 한정판 출시
- KT&G, 추석 명절 맞아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현금 지급
-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IR 피칭데이 개최
- KT&G, 폐기물 매립 제로 글로벌 인증 획득
- KT&G, MSCI ESG 평가서 4년 연속 AA 등급 획득
- KT&G 상상마당, 신진 독립출판 작가 지원 프로그램 ‘지-음’ 공개 모집
- KT&G 상상마당, 열 줄 소설 수상작 전시회 개최
- KT&G 상상마당, 대단한 단편영화제 부산서 성료
- KT&G “FCP, KGC 인수제안 일방적 공개…건기식 육성에 최선 다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