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KT&G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참가자들의 투자유치와 네트워크 형성 기회 제공을 위한 ‘IR 피칭데이’를 지난 21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4월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에 선발된 10개 팀이 참여했으며, 약 4개월에 걸쳐 기획된 사업 모델의 성장 가능성을 벤처 투자자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투자 컨설팅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여 팀들의 프레젠테이션 발표 이후에는 과거 상상스타트업캠프에 참여했던 팀들과의 네트워킹 행사와 더불어 전문가들에게 1:1 투자 유치 전략을 자문받는 ‘밋업(Meetup)’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상상스타트업캠프 참여 경험이 유망한 청년 사업가들에게 사회혁신창업가로 발돋움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청년 창업가들을 발굴, 육성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스타트업캠프’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를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전문가 멘토링과 실전 교육 등 젊은이들이 사회혁신 창업가로 발돋움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8개 기수가 운영돼 총 145개 창업팀을 배출했으며, 누적 매출 420억 원 이상과 830여 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정부의 ‘사회적 기업 육성사업’에 36개 팀이 진입하는 성과도 거뒀다. KT&G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및 2021년 ‘사회적경제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 KT&G, 폐기물 매립 제로 글로벌 인증 획득
- KT&G, MSCI ESG 평가서 4년 연속 AA 등급 획득
- KT&G,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감소...경영난 글로벌로 공략
- KT&G, 2분기 영업이익 3,215억원…전년비 30.6% 증가
- KT&G 상상마당, 창작 뮤지컬 지원 '제7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공모
- KT&G, 추석 명절 맞아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현금 지급
- KT&G, 면세 전용 ‘레종 이오니아 3 in 1’ 한정판 출시
- KT&G, 2024 상상유니브 하모니의 밤 개최
- KT&G 상상마당, 신진 독립출판 작가 지원 프로그램 ‘지-음’ 공개 모집
- KT&G 상상마당, 열 줄 소설 수상작 전시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