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사 안전 진단 및 안전의식 제고 위한 다양한 활동 펼쳐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GM 한국사업장이 지난 9일부터 일주일 간 GM의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에 참여했다. 전사 임직원도 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13일 GM에 따르면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은 GM의 최우선 가치인 ‘안전’을 전세계 모든 GM 사업장이 실천하기 위해 매년 9월 한주동안 전개해오는 활동이다.
이 기간동안 GM은 글로벌 사업장별 다양한 안전 관련 캠페인을 전개하며 안전 문화 확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안전 주간 캠페인의 주제는 ‘안전을 바탕으로 권한과 책임을 갖고 행동하기’다. 이는 모든 임직원들이 안전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실천할 수 있는 문화 조성을 목표로 한다.
GM 한국사업장은 이번 캠페인 주간 동안 부평, 창원, 보령 등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과 체험행사 등 사업장의 안전 확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사내 안전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노력을 펼쳤다.
파이야즈 칸 GM 한국사업장 최고안전책임자(CSO)는 “GM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사업장 안과 밖 모든 일상에서의 안전 문화 확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안전 캠페인을 통해 모든 직원들이 개개인의 안전 의식을 돌아보고 보다 향상된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기반을 확립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 캠페인 기간 동안 GM 한국사업장에서는 ▲지게차 사각지대 체험 ▲안전 보호장비 체험 ▲안전 영웅 시상식 ▲직원들과의 Live Talk ▲협력사 안전 심포지엄 등 사내 및 협력사의 안전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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