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차 개발·생산 프로젝트 수행 중 성과 보인 우수 협력사 3곳 시상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르노코리아가 지난 27일 부산공장에서 150여명의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서플라이어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부품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동반 성장을 위해 주요 사업 전략을 공유하고 경쟁력 강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콘퍼런스를 매년 개최해왔다.
올해는 협력사 관계자에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소개하고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그랑 콜레오스는 ‘매일을 함께하는 차’라는 르노의 DNA를 바탕으로 부산공장과 협력사들의 생산 노하우와 품질 경쟁력 아래 탄생한 D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신차다.
‘올해의 협력사’ 시상식에서는 그랑 콜레오스 신차 개발과 생산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성과를 보인 세 곳의 우수 협력사에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부품부문 성과상은 ‘에스피엘’, 품질상은 ‘동신모텍’, 연구개발(R&D)상은 ‘금호타이어’가 수상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최고 수준의 품질을 보유한 그랑 콜레오스를 고객들께 인도할 수 있도록 우수한 협력사들과 마지막까지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부산공장은 협력사들과 함께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르노 브랜드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전략에 따라 유럽 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다섯 곳의 글로벌 허브 중 하나를 맡아 그랑 콜레오스를 비롯한 하이엔드 중형과 준대형 자동차 생산을 수행하게 된다.
- 르노코리아, 2024 부산모빌리티쇼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공개
- 르노코리아, ‘르노 마스터’ 기반 캠핑카 선보여
- 르노코리아, 올해 5월 누적 하이브리드 2,839대 판매…3대 중 1대꼴
- 르노코리아, ‘르노 마스터’ 700대 특별 물량 판매 돌입
- 르노코리아, 대한LPG협회와 ‘차세대 친환경 LPG 차량’ 공동개발
- 르노코리아, 부산시 교통취약지역 근무 청년에 ‘뉴 르노 아르카나’ 지원
- 르노코리아 “새출발”…확 달라진 내수시장 전략
- 르노코리아, 한국서 새로운 브랜드로 출발…'일렉트로 팝' 전략 시행
- 르노코리아, 부산공장 미래차 생산 설비 1180억원 투자
- 르노 세닉 이테크 일렉트릭 ‘2024 올해의 차’ 선정
- 필립 베르투 프랑스대사, 르노코리아 부산공장 방문
- 르노코리아, 네이버클라우드∙드림에이스와 자동차 웹 플랫폼 구축 협력
- 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사전 예약 7,000대 넘어
- 르노코리아, 침수 피해 차량 대상 특별 지원 캠페인 진행
- 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부산공장 양산 개시
- 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가격 공개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최고수준 잔가보장율 제공
- 르노코리아, 엔진 관리 아이템 특별 정비 할인 캠페인 실시
